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화성시문화재단】 향남복합문화센터도서관,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 청소년 독서 문화 조성 지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년 5월 13일 11시 21분 24초
조회
10



향남복합문화센터도서관,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 청소년 독서 문화 조성 지원





- 남복합문화센터도서관-하길중학교, 다함께돌봄(향남2)센터, 청소년놀터(향남) 3개 기관과 업무협약 신규 체결-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 향남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지난 325일과 327일에 하길중학교, 다함께돌봄(향남2)센터 및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놀터(향남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과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창의적인 환경에서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향남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하길중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독서 및 학습 지원을 강화하고, 다함께돌봄(향남2)센터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환경을 제공하여 독서습관 형성에 힘쓸 예정이다. 청소년놀터(향남)와의 협력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진로 및 창의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다짐하며, 지역 사회의 문화적 발전과 청소년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

 

업무협약과 더불어 향남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봄을 맞이하여 국가도서관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25 도서관의 날 기념 대국민 캠페인’ <오늘도서관가봄> 4월 도서관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513일부터 629일까지 ‘2025 밖에서 만난 예술 사업 기획전시 <()글한 하루>를 향남복합문화센터 내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여 지역 주민들에게 풍요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목록보기